렉스테일러 고객센터

  • 맞춤셔츠 주문방법
  • 사이즈 측정방법
2005 Spring 남성 패션트렌드
  • 작성자 : admin
  • 작성일 : 2005-03-19 13:21:22


































































05ss 시즌 수트에서 가장 중요한 경향은 클래식에 레트로의 감성을 더한 스타일로 변화하는 것이다. 컬러매치가 클래식 테일러링에 더해 지면서 클래식의 엄격함을 다소 누그러트려 정확하고도 자연스럽게 몸을 감싸는 듯한 테일러링을 보여주게 된다. 한편 지난 시즌 주로 차갑고 샤프 한 느낌으로 보여졌던 모던한 스타일의 수트들은, 실루엣은 여전히 강조되지만 조금 더 소프트 한 느낌으로 제안된다. 한편 루즈 한 수트는 리넨 블랜딩 소재로 더욱 편안한 느낌을 강조하게 되며 세트 개념으로서의 캐주얼 수트도 더욱 다양하게 제안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시즌에는 탑에서 소재의 섬세함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전체적인 프린트 보다는 주목성 있는 원포인트 프린트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며 플로럴 대신에 장식적이고 크래프트적인 프린트와 패턴 셔츠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동안 붐을 이루었던 셔츠를 대신해 다시금 니트 아이템이 주목을 받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05 S/S 의 시즌 스타일의 특징은 컬러와 프린트& 패턴, 디테일 등의 장식성이 부각된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는 레트로와 정제된 빈티지를 바탕으로 좀더 감각적인 면이 강조된 컬러와 스타일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이전까지 보수적이고 견고한 남성성에 가려져 있던 남성의 부드러운 감성을 부각하는 경향이 확산되어 그 깊이를 더해 다양한 면을 보여줄 것이다. 또한 다양한 문화적 백그라운드에서 차용해 온 에스닉 한 디테일과 아티스틱하고 위트있는 프린트 또는 디테일이 더해지게 되면서 스타일 자체는 베이직이지만 이러한 다양함을 바탕으로 한 일률적이지 않은 감성이 중요시 되는 시즌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시즌 아우터는 레트로, 클래식의 영향으로 스타일에서의 변화가 거의 보이지 않는 기본 베이직 스타일의 아이템이 많이 제안되었다. 그러나 실루엣은 모던하게 보여지며 컬러도 기존에 영역에서 많이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튼 등의 소재의 적용이 늘어나 전반적으로 매우 캐주얼하고 영해지는 경향이 나타날것으로 보이며 스마트한 테일러링의 강조로 재킷은 가장 비중있는 아이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글 다음글
리스트 글쓰기